강사 김태평의 블로그입니다

잠재능력 본문

생각이란 좋은글

잠재능력

PLANNER TP 2017. 7. 8. 00:20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에도 나는 한계속에서 더 성장할 수 없는걸까? '
노력으로 어느정도 까진
내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순 있지만
한계에 봉착했을 때는 아무리 노력해도
안되는 순간이 있죠. 그리고 길을 잃게 되요.

나의 길은 정해져있고
앞으로 그 길을 계속 생각해야하는 건
변함이 없습니다.
지난 과거의 실패속에서 알게 된 것은
'한계속에서도 두려워하지 않는 기다림'이란 것이
잠재능력을 발견하는 최고의 무기라는 것이죠.
아무리 해도 안되는 것을 아는 것은
나나 다른 사람이나 다 똑같습니다.
그것을 인정하고 다른 길로 가다가
순간 나도 모르게 성장하는 것을 느끼기도 합니다.

드래곤볼Z - 마인부우편에서
계왕신이 손오반의 잠재능력을
찾아주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계왕신이 했던 행동은
손을 뻗고 기다리는 것 뿐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믿고 기다렸습니다.
계왕신을 믿었던 스스로 드는 배신감 속에서도
찾아내야만 하는 필사적인 상황이
그의 힘을 다시 찾게 된 계기가 되었던 것이죠.

사람마다 자신이 원하는 자신의 모습을 찾으려
헤메이며 살고 있습니다.
어쩌면 우린 착각을 하고 살고 있는지 모릅니다.
선택에 의해 누렸던 익숙한 것들이
반대로 나를 짓누르게 되는 것임을...

나도 모르게 결핍은 오게되어있습니다.
그럴때마다 우린 상황을 바꾸려 노력합니다.
잠재능력은 노력으로 가질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기다린 자만이 깨닫게 되는 세상의 이치를
자연스레 즐기는 것만이 수많은 사람의 진정한 미래를
바꿀 수 있는 능력을 가질 수 있는 것이죠.

어쩌면 잠재능력은 평범하기를
바라는 것일 수 있습니다.
내가 원래 가지고 있는 능력인데
그것을 쓰지 못하고 있는 것이니
사회구성원으로의 규칙을 지켜야 함으로
감추어야만 하는 감정적 컨트롤이
자신의 능력을 마비시켰던 것일 수도 있다는 것이죠.
내가 나다워지기 위한
평범해지기 위한 여정이라는 것
그게 잠재능력을 찾아야되는 이유일 겁니다.




'생각이란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제처럼  (0) 2017.07.09
월간 윤종신  (0) 2017.07.08
나는 잡탕이다  (0) 2017.07.06
1분 스피치  (0) 2017.07.06
굿 윌 헌팅!  (0) 2017.07.04
Comments